보도자료

[보도자료]랜드마크급 상가에 ‘종잣돈’ 몰린다

페이지 정보

해피라움 작성일17-01-31 09:52

본문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투자가 인기를 끌고 있다. 대규모의 경영이 이익으로 이어지는 ‘규모의 경제’가 상가 투자에까지 영향을 미치면서 대규모, 랜드마크급 상가 투자의 투자자들의 눈길이 쏠린다. 

영등포의 ‘타임스퀘어’, 광교신도시의 ‘아브뉴프랑 광교’ 등은 막대한 규모와 함께 다양한 상권 형성으로 그 지역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상가로 통한다. 이러한 랜드마크 상가들은 큰 규모답게 다양한 상권 형성이 가능하고 이에 따라 많은 집객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상가 수익률은 물론 공실률 걱정도 없는 것이 특징이다.  

랜드마크 상가는 규모만큼이나 이색적인 상가 구성도 필수로 자리잡았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수변상가나 스트리트형 상가는 단순한 상업 시설을 넘어 여가와 문화, 쇼핑을 즐길 수 있는 ‘테마형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큰 규모, 특색있는 랜드마크급 수익형 부동산은 기본적인 집객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자 위험성이 적은 것이 특징”이라며 “최근 상가 투자 트렌드가 단순한 입지나 상품 보다는 지역에 얼마나 어우러지는 가를 꼼꼼히 따져보는 수요자들이 많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세종시에서 분양 중인 상가 ‘해피라움 블루’가 세종시 랜드마크 상가로 주목받고 있고 있다.  

세종시 해피라움블루는 세종시 3-1생활권 C3-1, 2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7층으로 이뤄진다. 행복한도시개발㈜은 금강 수변공원으로 이어지는 길목에 테라스특화거리를 조성해 투자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실제 금강과 가장 가까운 공간을 공중가로형 입체테라스로 설계, 테라스를 조성해 수변조망을 극대화했다. 이와 동시에 보행 동선에서 접근이 용이하도록 통로를 배치해 고객 유입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세종시 해피라움블루는 최근 프리미엄이 높은 금강변 상가로 우수한 조망권은 물론 향후 미래가치도 두텁게 평가받고 있다. 전방향 탁트인 조망권을 확보했고 금강1교(학나래교), 2교(한두리교), 금강 낙조, 나성, 중앙호수공원 등 주변 경관 조망도 매우 우수하다. 또한 건축디자인 특화구간에 입지해 독특한 입면디자인도 자랑한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조닝별로 거리의 테마를 차별화 해 걸으면서 쇼핑하는 즐거움을 부여할 계획이다. 세종시에서 인기를 끈 ‘세종 4-1생활권 리슈빌수자인’, ‘세종 더샵 예미지’, ‘세종 캐슬앤파밀리에 디아트’, ‘세종 중흥리버뷰’등 아파트들도 조망권을 강조했다. 

이어 세종시 3-1생활권 13블록에는 ‘해피라움페스타’가 공급된다. 해피라움블루와 바로 마주하고 있는 입지다. 두 상가를 연결하는 브릿지(Bridge) 및 상호 연계된 기획 MD가 도입될 계획으로 모두 합쳐 토지면적만 총 1만9944㎡(연면적 약 4만평)에 달한다. 완공 시 ‘해피라움 블루,페스타’는 세종시 최대규모의 랜드마크 상가로 거듭날 전망이다. 특히 이 상가는 압도적인 규모에 의해 입지적으로도 대전과 가장 인접한 세종시 3생활권에 위치해 충청권 전체를 대표하는 핵심 상권을 주도할 전망이다. 준공 시 세종시는 물론 인근의 대전 유성과 대덕, 신탄진 등 충청권 전역에서의 광역적인 수요를 끌어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복합터미널 및 지선환승센터 등 대중교통 환승여건도 좋고 대전세종간 자전거도로, 자전거금강종주길 등 친환경 녹색교통체계의 교차지에 위치해 고객 유입이 더욱 풍부할 전망이다. 

콘셉트 및 차별화된 MD구성도 주목할 만하다. 해피라움블루에는 최근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는 하우스 웨딩을 비롯해 프리미엄급 한식, 일식당 등이 들어선다. 해피라움페스타에는 키즈테마파크, 라이프스타일서점 등이 입점, 다양한 키테넌트(핵심 점포) 업종이 확보될 예정이다. 

특히 해피라움 블루는 우수한 대중교통 환경까지 갖춰 더욱 눈길을 끈다. 세종시의 핵심 교통시설로 지목되고 있는 BRT 역세권 입지를 지녀 상권의 활성화는 물론 유동인구를 쉽게 유입해 직접적인 수혜와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해피라움 블루는 지하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과 직접 연결되는 동선이 설계를 선보인다. 세종시 주요 역세권 지역에 들어서는 만큼 세종시 내부는 물론 대전 등의 광역 교통이용도 수월해 세종을 넘어 충청권역을 대표하는 상가로 거듭날 전망이다.

 

해피라움은 2012년 세종시 출범 초기 단계에서부터 공급됐던 상가 전문 브랜드다. 세종시 1생활권에서 해피라움1~7차를 공급했으며 세종시 2생활권에서도 해피라움W를 성공적으로 공급하는 등 현재까지 총 8차의 해피라움 상가가 세종시의 랜드마크 상가로 거듭났다. 성황리에 분양중인 해피라움 블루는 3-1생활권에 처음으로 들어서는 해피라움 브랜드 상가다.

원문보기:
http://biz.khan.co.kr/khan_art_view.html?artid=201701261628018&code=920202#csidxb261d474afda3dea5c2af3f24b10e4a onebyone.gif?action_id=b261d474afda3dea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