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스트리트형 테라스 상가 '세종 해피라움 블루' 각광

페이지 정보

해피라움 작성일17-03-30 11:20

본문

유럽형 테라스 상가가 인기를 끌면서 높은 상가 수익률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세종시에서 분양하는 세종 해피라움블루가 투자자들의 눈길을 끈다.
 
베이비붐 은퇴시대와 맞물려 상가 투자가 인기를 끌고 있다. 상가는 임대를 주는 것 외에도 실제 운영도 가능해 비교적 안정적인 부동산 상품으로 꼽힌다. 최근에는 유럽형 스트리트 테라스 상가가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면서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야외에 의자 및 테이블을 놓을 수 있는 노천식 상가는 그렇지 않은 곳보다 실제 사용 면적이 넓어지고 유럽식 분위기도 낼 수 있어 선호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수도권 신도시 등에서는 스트리트형 테라스를 갖춘 상가의 인기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광교신도시 A공인중개사는 "이색 상가열풍에 이국적 테마를 갖춘 테라스 상가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스트리트 테라스형 상가는 기존 상가에 비해 권리금이 5000만원 이상 높은 곳이 많은데다 신규 분양 물건에서도 테라스 상가는 수천만원에서 억대의 높은 프리미엄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렇게 독특한 테마를 갖춘 상가가 인기를 끌면서 세종시에서 분양하는 스트리트형 테라스 상가 세종 해피라움도 소비자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세종시 해피라움블루는 세종시 3-1생활권 C3-1, 2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7층으로 이뤄진다. 행복한도시개발㈜은 금강 수변공원으로 이어지는 길목에 테라스특화거리를 조성해 투자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실제 금강과 가장 가까운 공간을 공중가로형 입체테라스로 설계, 테라스를 조성해 수변조망을 극대화했다. 이와 동시에 보행 동선에서 접근이 용이하도록 통로를 배치해 고객 유입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세종시 해피라움 블루는 최근 프리미엄이 높은 금강변 상가로 우수한 조망권은 물론 향후 미래가치도 두텁게 평가받고 있다. 전 방향 탁 트인 조망권을 확보했고 금강1교(학나래교), 2교(한두리교), 금강 낙조, 나성, 중앙호수공원 등 주변 경관 조망도 매우 우수하다. 또한 건축디자인 특화구간에 입지해 독특한 입면디자인도 자랑한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조닝별로 거리의 테마를 차별화 해 걸으면서 쇼핑하는 즐거움을 부여할 계획이다. 세종시에서 인기를 끈 '세종 4-1생활권 리슈빌수자인', '세종 더샵 예미지', '세종 캐슬앤파밀리에 디아트', '세종 중흥리버뷰'등 아파트들도 조망권을 강조했다.
 
이어 세종시 3-1생활권 13블록에는 '해피라움페스타'가 공급된다. 해피라움 블루와 바로 마주하고 있는 입지다. 두 상가를 연결하는 브릿지(Bridge) 및 상호 연계된 기획 MD가 도입될 계획으로 모두 합쳐 토지면적만 총 1만9944㎡(연면적 약 4만평)에 달한다. 완공 시 '해피라움 블루·페스타'는 세종시 최대규모의 랜드마크 상가로 거듭날 전망이다. 특히 이 상가는 압도적인 규모에 의해 입지적으로도 대전과 가장 인접한 세종시 3생활권에 위치해 충청권 전체를 대표하는 핵심 상권을 주도할 전망이다. 준공 시 세종시는 물론 인근의 대전 유성과 대덕, 신탄진 등 충청권 전역에서의 광역적인 수요를 끌어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분양관계자들은 말한다.
 
여기에 복합터미널 및 지선환승센터 등 대중교통 환승여건도 좋고 대전·세종 간 자전거도로, 자전거금강종주길 등 친환경 녹색교통체계의 교차지에 위치해 고객 유입이 더욱 풍부할 전망이다.
 
콘셉트 및 차별화된 MD구성도 주목할 만하다. 해피라움 블루에는 최근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는 하우스 웨딩을 비롯해 프리미엄급 한식, 일식당 등이 들어선다. 해피라움페스타에는 키즈테마파크, 라이프스타일서점 등이 입점, 다양한 키테넌트(핵심 점포) 업종이 확보될 예정이다.
 
특히 해피라움 블루는 우수한 대중교통 환경까지 갖춰 더욱 눈길을 끈다. 세종시의 핵심 교통시설로 지목되고 있는 BRT 역세권 입지를 지녀 상권의 활성화는 물론 유동인구를 쉽게 유입해 직접적인 수혜와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해피라움 블루는 지하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과 직접 연결되는 동선의 설계를 선보인다. 세종시 주요 역세권 지역에 들어서는 만큼 세종시 내부는 물론 대전 등의 광역 교통이용도 수월해 세종을 넘어 충청권역을 대표하는 상가로 거듭날 전망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